본문 바로가기
Dev/HTML, CSS, JS

[CSS속성] 전환(transition), 변환(transformation), Overwatch

by ZEROGOON 2022. 2. 7.

21. 전환

1.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을 지정

transition-property

  • all : 모든 속성에 적용
  • 속성이름 :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명시

2. 전환 효과의 지속시간을 지정

transition-duration

  • 0s : 전환 효과 없음
  • 시간 : 지속 시간(s)을 지정

3. 전환 효과의 타이밍(Easing) 함수를 지정

transition-timing-function

  • ease : 느리게-빠르게-느리게
  • linear : 일정하게
  • ease-in : 느리게-빠르게
  • ease-out : 빠르게-느리게
  • ease-in-out : 느리게-빠르게-느리게
  • cubic-bezier(n,n,n,n) : 자신만의 값을 정의(0~1)
  • steps(n) : n번 분할된 애니메이션

4. 전환 효과가 몇 초 뒤에 시작할지 대기 시간을 지정

transition-delay

  • 0s : 대기시간 없음
  • 시간 : 대기시간(s)을 지정

22. 변환(1) ~ 23. 변환(2)

1.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(속성)

 

perspective

  • 단위 : px 등 단위로 지정
  • 함수가 아닌 속성

2.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

backface-visibility

  • visible : 뒷면 보임
  • hidden : 뒷면 숨김

 

'Dev > HTML, CSS, 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TML 클래스 속성의 작명법  (0) 2022.09.09
[CSS 속성] Flex 속성 정리  (0) 2022.01.24